[변리사 영입] 손현웅 변리사 영입
특허법인 위더피플 2023-03-01 900
특허법인 위더피플은 2023 년 3 월 1 일자로 특허청 전자통신 분야 심사관을 역임하고 국내 특허법인에서 차세대통신, 영상신호처리,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디스플레이 분야에 정통한 손현웅 변리사를 영입하였습니다.
손현웅 변리사는 미국 시라큐스 대학교 전자공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를 학위 취득한 후, 엘지전자 무선단말사업부에서 신기술개발 업무를 담당하였고, 특허청에서는 통신심사과, 유비쿼터스심사팀, 정보심사과, 응용소재심사과에서 심사관으로 근무하면서 특허 심사/정책 등의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특허청 재직 당시 수차례의 차관급 표창을 받을 정도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였으며 특히, IP5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심사경연대회에 정보통신분야 한국특허청 대표로 참석하여 통신분야 심사노하우를 소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국내 특허법인에서 5G, 영상신호처리, 블록체인,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의 특허출원, OA대응, 심판, 무효조사 및 감정 등의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현재, 한국산업기술평가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에서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희 특허법인 위더피플은 손 변리사의 영입으로 통신기술, 영상신호처리, 디스플레이 분야의 특허출원, 심판, 및 소송 뿐만 아니라, 국내 대중소 기업을 대상으로 보다 높은 품질의 특허분석, IP R&D, FTO 분석, 무효조사 등 자문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